일본 애니메이션 업계 잡아먹는 넷플릭스 근황

출처: 넷플릭스 캡쳐


비디오 대여 회사에서 시작해 지금은 거대 영상 스트리밍 회사가 된 넷플릭스.


이 넷플릭스에는 각 국가에서 만든 다양한 컨텐츠가 올라옵니다. 각 나라에서 방영중인 예능이나 영화 드라마도 올라오지만 넷플릭스가 해당 나라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하는 영상들도 꽤나 올라와 이런 넷플릭스 자체 컨텐츠를 원하는 사람들은 구독을 통해 넷플릭스를 이용하죠.


최근 넷플릭스 때문에 일본 애니메이션 업계가 큰 타격을 입는 중이라고 합니다. 어떻게 된 것일까요?


출처: 트위터 @nikkei캡쳐


일본의 기존 에니메이터들은 매우 푸대접 받는 직업 중 하나였다고 합니다. 하지만 넷플릭스가 에니메이터에게 큰 대접을 해주며 육성 중이라 많은 인재들이 넷플릭스로 넘어가는 상황이라고 합니다.


경력이 오래된 일본 애니메이터들은 자신은 외주를 받고 집에서 원화를 그려서 간간히 먹고 사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넷플릭스에 들어간 신입들이 10년차 애니메이터인 자신보다 돈을 잘 번다며 분노하는 글도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.


한마디로 열정페이로 사람을 10년간 굴리던 일본 에니메이션 업계를 넷플릭스가 혼내는 중이라고 합니다. 


이를 본 누리꾼들은 "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계속 나오는데 좋더라" "꼰대 쳐바르는 넷플릭스 환영해!"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.





"
"