한국인의 99%가 틀리는 맞춤법

출처: 온라인 커뮤니티 캡쳐


모든 글에는 문법이 있습니다. 한국어는 영어보다 형태가 직관적이기 때문에 맞춤법이나 단어를 조금 틀리게 적어도 어느정도 문장의 뜻을 유추할 수 있지만 다른 나라 언어들은 어림도 없죠. 


스펠링을 조금만 바꿔서 적어도 뜻이 달라지는 단어가 많으니 한글의 편리함이 엿보입니다.


아무튼 글을 적을 때 올바른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서 맞춤법은 중요하고 상대방을 볼 때 이런 맞춤법의 정확성 여부가 인간 교육의 척도로 판단되곤 하죠.


이런 맞춤법 중에서 쉬운 것도 있고 어려운 것도 있지만 이 맞춤법은 99%의 한국인이 잘못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. 과연 어떤 맞춤법일까요?


출처: 국립국어원 캡쳐


여러분 네 말이 맞다라는 문장을 어떻게 생각하시나요? 틀린 부분이 없다고 생각하시나요? 


우리가 당연하게 생각하는 맞다는 동사라고 합니다. 따라서 다른 동사들이 웃는다/읽는다/먹는다로 쓰이는 것처럼 맞다 역시 맞는다라고 사용되는 것이 옳다고 합니다.


따라서 '네 말이 맞다'가 아니라 '네 말이 맞는다'가 옳은 맞춤법이라고 하네요.


여러분은 알고 계셨나요?


이를 본 누리꾼들은 "맞는다로 도 활용할 수 있다는 뜻이지 맞다라고 쓴다고 틀리는 건 아니야 알아둬" "이 글을 보고 네 말이 맞는다라고 표현하면 어디 모자란 사람 취급을 받을 수 있다 ㅋㅋ"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.





"
"